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MBTI에 대한 궁합 및 총정리 !!!

728x90


안녕하세요~~헤이주리 입니다^^MBTI 유형이 한번 휩쓸고 간 요즘...저는 뒤늣게 빠져있는데요 ㅎㅎ

지금까지 나와있는 모든 자료를 총집합해서 알려드릴게요. 한번 보러 가실까용~~??

 

재미로 시작했지만 소름끼치게 잘맞아서 점점빠져든다는..MBTI유형검사 요즘 친구들은 혈액형보다 MBTI 뭐냐구 물어보는게 더 자연스럽다고 그러더라구요 ㅎㅎ

 

 

※아직 MBTI검사를 안해보신 분들을 위해 글 아랫쪽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당 ㅎㅎ

검사해보시구 검사결과에 따라서 확인해보시면 되세용!! 

 

 

MBTI 유형별 원하는 삶의 모습 

  • INFP- 있는그대로-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살고 싶다!! 
  • ENFP- 내생각은 말이야..... 내말에 설득력이 있었으면 좋겠다!!! 
  • ESTJ-  뭐든 내가 이기면 그만 이다 (팩폭쟁이,,,)
  • ISTJ- 뭐든 안정적인게 최고야..(난 현실쟁이..) 
  • INFJ- 어떻게든 조용한 삶을 살고싶을 뿐이야...
  • ENFJ- 어떻게든 난 사랑받는 삶을 살테야...
  • INTJ- 뭐든 하나 끝내로 그 다음일을 하고 싶따..(계획쟁이)
  • ENTJ- 어떻게든 성공한 삶을 살고 싶다(☆내꿈은 성공☆)
  • ESFP- 성공이 무슨필요야 한번사는 인생 재밌게 살아야지 
  • ISFP- 어떻게든 안락한 인생을 살고싶따..
  • ESFJ- 어떻게든 다 친하게 지냈으면 좋겠다. 
  • ISFJ-어떻게든 사랑하고 싶다(오다 주웠따....)
  • INTP- 어떻게든 네가 틀렸다는 걸 증명하고 싶다... (ㅂㄷㅂㄷ..)
  • ENTP- 어떻게든 내가 맞다는걸 증명하고 싶다(주섬주섬..)
  • ISTP- 어떻게든 존재하고 싶다( 과묵....)
  • ESTP- 어떻게든 솔직하게 살고 싶다. 

 

 

MBTI 유형별 행동분석

1.누군가 일 에 관섭할 때 

  • INFP, ENFJ, ISFJ, ISFP = 아무 말도 안 함.... 
  • INTP, ENTP, ENFP, ESFJ = "어,,,,그래...."
  • INTJ, INFJ, ISTJ, ESFP = "안 물어봤는데..ㅋ"
  • ENTJ, ESTJ, ISTP, ESTP ="꺼져줄래..ㅋ"

2."화났어?"라고 물어볼 때

  • INTP, ENTP,INFJ, ENFP="아냐"(사실 화남)
  • INFP, ENFJ, ESFJ, ISFP = "아냐"(안 화남)
  • INTJ, ENTJ, ISTP, ESTP = '응'
  • ISTJ, ISFJ, ESTJ, ESFP = "아닝? 내가왜 ??"

 

3. 물병뚜껑

  • INTP, INFP, ISTJ, ISFP = 친구한테 따달라고 함
  • INTJ, ENTJ, ESTJ, ISTP = 내 것만 따고 다른 사람들 건 절대 안 따줌 
  • INFJ, ENFJ, ISFJ, ESFJ = 내 것과 다른 사람들 것까지 다 따줌 
  • ENTP, ENFP, ESTP, ESFP = 물을 여기저기 흘리고 다님 

MBTI유형별 소비성향

  • ESTP- 재밌는 곳에는 돈 쓰는게 용감해진다. 
  • ISFP- 이자리는 누가 쏠 것인지, 더치페이를 해야하는지, 눈치게임 왕 그래도 선물하는 걸 좋아해서 본인에게 소중한 사람이라면 여유가 없어도 일단 선물부터 산다. 
  • ESFP- 돈을 잘 벌고 잘 모으지만, 소비도 좋아한다. 그냥 사고 싶어서 샀어. 내돈으로 내가 사겠다는데 왜!!
  • ISTP- 인터넷 쇼핑을 이용한다. 왜? 시간도 절약되고, 체력소모를 안해도 되니까 실용성과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것들을 사는걸 좋아한다. 인테리어 소품같은 것에 관심이 많다. 
  • ESFJ- 절약하는 편이지만, 갑자기 부를 과시하고 싶을 때는 돈을 낭비한다. ESFJ는 참지않아!!! 
  • ISTJ- 기본적으로 낭비를 하지 않는다.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지출도 흔쾌히 하는 편이다. 
  • ENTJ-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는 편이고 저렴한 물건 10개보다 퀄리티 있는 것 하나를 선택한다. ENTJ는 다  계획이 있구나,..?
  • ENTP- 합리적인 소비 왕. 소비를 하면서 기쁨을 느끼는 편. 원래 재밌고 좋은 건 돈이 들어! 까짓 거 내지            뭐 단, 합리적이어야해 !! 
  • INTJ- 평소엔 검소하지만, 스트레스 받으면 충동적. 평소엔 괜찮았는데 스트레스 받으니까 사고싶은게 너무 많다... 
  • ESTJ- 부의 축적= 나의 지위 남들이 볼 때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아끼는 경우가 있다. 
  • ISFJ- 소박한 지출에 만족하는 편 필요한 건 미리 메모해두고 계획대로 구매한다. 
  • INTP- 검소한 편이지만 새로운 경험에는 아끼지 않는다. 열심히 일하고 저축한건 다 마음편히 즐기기 위해서니까!!
  • ENFJ- 돈에 대한 욕심이 그닥 없다. 필요한 만큼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유형으로 돈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도 하지 않는다. 
  • ENFP- 누가 내 통장에 구멍을 뚫었는지 매일 고민하지만 답을 찾을 수 없다. 난 즐겁게 살고 있을 뿐인데 월급 순삭.
  • INFJ- 검소 하려고검소한건 아닌데, 세상 굴러가는 것에 둔감해서 검소해진 편. 신물물을 알아도 아날로그를 고수하는 유형이 많다. 
  • INFP- 주로 인간이 아닌 무언가에 소비할 확률이 높다. 요리, 펜, 책, 덕질, 제빵 등등 버는만큼 소비하리...

 

MBTI 유형별 연인에게 원하는 것 

 

 

간소화한 MBTI 궁합표!!

 

 

 

 

잘 맞는 MBTI 유형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