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리뷰

((스메그 3종 세트 내.돈.내.산 한 달 사용 후기)) 1번 스메그 커피머신

728x90

안녕하세요 헤이주리 입니다 ~!! 

요즘 홈카페의 기본이 되어버린 스메그 커피머신... 

저두 결혼준비와 동시에 리모델링+인테리어에 빠지면서  스메그를 알게 되었는데요!! 

물론 그냥 두고 보는것 만으로도 힐링이 될 만큼 예쁜 건 맞지만 사용하기 위해 사는 기계이기도 하고 비용도 비용인만큼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지 알아보고 사는 게 좋겠죠!!!!!

 

 

 

 
저는 스메그를 알고 많이들 구매하시는 주방 3종세트 
 

스메그 커피포트와 스메그 믹서기를 함께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이 3가지중 2가지는 만족하고 쓰고 있지만 1가지는 가격대비 성능이 별로인 거 같아요 ㅎㅎ 

왜 별로 라고 하는지는 나중에 믹서기 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돌아가서 커피머신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스메그는 총 7가지 색상으로 되어있어요 !! 

검은색/아이보리색/하늘색/민트색/분홍색/빨간색/하얀색

 

 

 

 

 

 

 

 

 

저는 그중에 가장 무난하며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인 아이보리 색상으로 선택했어요!! 

스메그에서는 커피머신을 구매하면 파드커피를 줘요!!  

저도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엄청 많이 주지는 않았지만 스메그를 사면서 파드를 써야 한다는 건 알았지만 미리 구매를 해놓지 않았던 상황에서 파드를 보내주셔서 커피머신을 받았을 때 커피를 내려 먹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스메그 커피머신을 사용하시면서 파드를 처음 접해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파드커피란???

 

 

1잔 분량(7~11g)의 분쇄된 원두를 종이 재질 필터에 포장한 팩 혹은 그것을 파드 커피머신으로 추출한 커피. 기존의 커피 추출과정을 대거 생략하고 파드 장착-추출로 간소화하였다. 소비자는 본인이 원하는 파드를 고르고 추출하기만 하면 되므로 상당히 편리하다.

 

 

 

 

 

<<장점>>


*캡슐커피에 비해 저렴하다.

 

*캡슐을 안 쓰므로 저렴한 대신 밀폐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었으나 요즘은 한 개씩 개별포장하고 있어서 맛과 향도 오래 유지되는 편이다.

 

*본질이 티백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그대로 폐기해도 자원낭비나 환경오염을 일으킬 여지가 적다. 다만 파드나 티백이나 폴리프로필렌이 일정량 포함된다. PP는 그 특성상 환경호르몬 우려는 낮은 편.

 

*소프트파드의 경우 파드기계 없이 뜨거운 물에 넣어 우려내어 마시는 것이 가능하다.


<<단점>>

 


*밀폐성이 떨어진다

밀폐성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었으나 한 개씩 개별포장으로 이 단점은 많이 상쇄되었다.


*파드에 커피 유분이 흡수된다

 

 

 

파드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캡슐커피에 비해 많이 저렴하다. 

그렇다고 해서 커피맛이 저렴한 것도 아니다. 커피맛에 많이 민감하신 분이 아니라고 한다면 파드커피를 정말 추천합니다.

파드 브랜드도 많고 디카페인 브랜드도 있어서 다양하게 맛별로 카페인 정도별로 선택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스메그는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되어있는데요!! 

1샷 버튼 2샷 버튼 스팀 버튼 3개로 모든 기능 설정이 가능하여 쉽고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상한에 컵 워머 기능이 있는데요!! 

여러 잔의 커피를 추출했을 때 처음 추출한 커피잔을 머신 상단에 올려놓으면 식지 않도록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저건 사실 잘 안 쓰는 거 같아요 ㅎㅎ 

 

 

[ 카푸치노 시스템 ]

 

1개의 호스로 제작된 노즐은 스팀/온수 기능을 사용하여 풍성한 우유 거품을 만들 수 있으며, 스팀 우유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온수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가지 필터 홀더 ]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내구성이 강한 반자동 필터 홀더는 분쇄 원두용(1샷용,2샷용) 필터 2 새와 E.S.E. 규격의 파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필터,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분해한 모습

[ 1L 용량의 물통 ] 

 

1L 용량의 분리형 물통으로 되어있어 세척이 쉽고 커버를 열고 닫으면서 바로바로 물을 채울 수 있습니다. 

[ 분리가 가능한 드립 트레이 ]

컵 높이에 맞춰 트레이를 장착하거나 분리하여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기타 전체적인 스메그 커피머신 사용 가이드를 첨부하겠습니다 ~!! 

 

 

 

 

[얼죽아들의 홈카페]

 

 

 

 

 

저희는 한겨울에도 얼죽아이기 때문에 2샷 필터를 주로 사용합니다!!

저희가 지금 먹고 있는 파드커피는 보르보네 ESE 파드커피입니다!! 현재 1+1 행사 중이어서 가격대비 너무 좋은 맛의 커피를 맛볼 수 있어요!! 

 

 

이탈리아 아마존 판매 1위 브랜드 보르보네  저는 묵직한 바디감의 블루와  클래식하면서 부드러운 맛의 오로(골드)를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골드보단 블루가 더 맛있는 거 같아요 ㅎㅎ  이뿐 아니라 5가지 맛이 더 있기 때문에 맛별로, 취향별로 구매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보르보네 파드커피 구매하러 가기 

 

보르보네 ESE 파드커피 1+1 (100개) : BLMG블루밍홈

[BLMG블루밍홈] 생활속의 리빙가구 블루밍홈!

smartstore.naver.com

 

 

 

 

 

 

스메그 사용법이 쉽지만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동영상을 보면서 더더더 쉽게 사용해 보세요~!! 

 

 

 

 

마지막 저희 집은 한겨울에도 얼죽아이기 때문에 항상 집에 얼음이 있어요 ㅎㅎ 

그래서 항상 2샷 필터를 사용한답니다!! 

저는 홈카페를 꾸미기 위해서 스메그를 구매한 것도 있지만 스메그를 구매하면서 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 정말 큰 장점인 거 같아요 ㅎㅎ 

 

스메그 커피머신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저는 추천에 한표 드리고 싶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