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1박 2일 경주 여행 코스& 현지 맛집 추천 !! [ 2탄 ]

728x90

안녕하세요 헤이주리 입니다~!!

경주여행 1탄에 이어서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바로 가보실게요!!!

 

 

 

 

 

 

 

 

석굴암 , 불국사 >> 점심 냠냠(남정부일기사식당) >> 포석정 >> 버드파크  >> 황리단길(구경구경) >> 저녁 냠냠 >> 월정교 >> 첨성대 >>동궁과 월지 >> 숙소

 

 

 

[포석정]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배동 454-3번지
경주시 배동 454-1

전화번호
054-745-8484


크기
면적 7,432㎡

관람시간

09:00-18:00(동절기 17:00까지)


관람료 

성인 2,000원 /군인 및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

 

 

 

신라가 가장 번성했던 시기라고 알려진 신라 헌강왕 때에는 포석정지도 신라 헌강왕 때 조성된 연회 장소로 전해집니다.
신라의 가장 흥했던 시기에 조성되어 신라 쇠퇴까지의 역사가 깃들어 있기도 하죠.

 

 

 



중국의 명필 왕희지는 친구들과 함께 물 위에 술잔을 띄워 술잔이 오는 동안 시를 읊고, 시를 짓지 못하면 벌주를 마시는 일종의 유희로 유상곡수연을 하였는데, 포석정은 이를 본 따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정자는 없고 유상곡수연을 즐기던 물길 ‘유배거’만이 남아 있습니다.


 

 

22m의 물길에는 6cm 정도의 높낮이차가 있어 물이 돌도록 되어있는데, 중국과 일본의 곡수거에서는 술잔이 제자리에서 멈추거나 빙글 도는 일이 없다고 해요. 오로지 주 포석정에서만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회돌이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물길의 모양이 마치 전복의 모양과 같아 전복 포(鮑) 자를 써서 포석정이라는 이름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런 포석정은 신라 멸망의 역사를 간직한 비운의 장소 라 일컫기도 합니다. 
<삼국사기 > 경애왕 4년 11 월조에 나온 "견훤이 갑자기 왕경에 쳐들어 왔다. 왕은 비빈과 종척으로 더불어 포석정에 가서 잔치하며 즐겁게 놀던 때라 적병이 닥침을 알지 못하였다"는 기록 때문이지요.

 

 



그렇지만 포석정은 연회를 열며 놀기 한 했던 장소는 아니라고 합니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헌강황이 포석정으로 행차하니 남산의 신이 나타나  포석정에서 춤을 추었다"라는 록이 나오기 때문이죠, 남산신의 장에서 포석정을 신성한 공간으로 여기며 제례기능을 했을 것이라 유추하기도 합니다. 

 

포석정은 경주의 유명한 가을 명소이기도 합니다.
저는 겨울에 가서 가을명소의 의미를 느끼지 못했지만, 주홍빛으로 물들어 있는 포석정을 보러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석굴암 , 불국사 >> 점심 냠냠(남정부일기사식당) >> 포석정 >> 버드파크  >> 황리단길(구경구경) >> 저녁 냠냠 >> 월정교 >> 첨성대 >>동궁과 월지 >> 숙소

 


[ 버드파크 ]

 

버드파크는 많이 안 가보셨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새를 직접 만져볼 수도 가까이서 볼 수도 있는 체험공간도 잘되어 있어서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은 곳인 거 같아요 ㅎㅎ 

 

 

주소
경북 경주시 보문로 74-14 지도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18:00 입장 마감 )
연중무휴

전화번호
054-777-7200

홈페이지
http://www.birdparks.co.kr/

 

경주 가볼만한곳 경주버드파크

경주 보문단지 위치, 경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경주버드파크 경주 문화관광 여행코스 안내 데이트 코스 수학여행 단체관람 가볼만한곳 여행지 경주동궁원

www.birdparks.co.kr

 

과거 통합 입장권(버드파크-식물원) 제도는 폐지되었다고 합니다ㅠ

버드파크옆에 식물원이 같이 있는데요!!! 버드파크 가시는 김에 식물원도 잘되어 있어서 같이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다녀오시면 일인당 입장료가 조금 비싸잖아요 ㅎㅎ

근데 사전예약하면 20% 할인이 가능하다는 사실!! 미리 가실 거면 사전예약해서 할인받으세요!!

 

 

 

 

 

[입장료]

 

 

 

입장료 할인 시 확인사항!!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버드파크 입장권 발권 시 소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해당 장애인(1급~3급)의 경우 동반 1인에 한해 우대 요금을 적용)

-장애인 확인을 위하여 장애인등록증 혹은 장애인 복지카드를 반드시 지참

-경로(만 65세 이상) 확인을 위하여 경로우대증 혹은 주민등록증을 반드시 지참

-식물원 입장 시, 36개월 미만 유아는 보호자 동행하에 무료입장이 가능

-버드파크(개인) 입장 시, 24개월 미만 유아는 보호자 동행하에 무료입장이 가능

-경주 시민은 반드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중복할인 불가

-단체적용 기준은 30명 이상입니다.

 

 

 

 

 

이곳의 가장 장점은 예쁘고 다양한 새들을 다양하게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까이 다가가는 것은 물론 직접 만져보고 먹이를 먹여볼 수도 있어 이색적인 체험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는 조금 이상한 냄새가 날 수는 있는데 구경하다 보면 적응돼서 괜찮아요 ㅎㅎ 

 

 

 

 

 

이렇게 새들이 직접 어깨 위로 올라와서 앉아주기도 해요 ㅎㅎ새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는 곳이 한 군데 있어서 바로 들어가 봤는데 아마 먹이를 사서 들어갔더라면 정말 인기가 많았을 텐데, 먹이를 안 사서 들어갔어가지고 새 친구들이 조금 있다가 가버려서 아쉬웠지만 다가와서 어깨에 앉아주고 손에 앉아주고 이런 체험은 처음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반응형

 

이 친구는 영화에서 봤던 친구 같은데,,ㅎㅎ 실제로 이런 새를 보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이 친구는 안녕하세요~ 를 따라 하는 친구예요 ㅎㅎ 

이 앵무새를 만나면 꼭 안녕하세요~ 를 꼭 해보세요 ㅎㅎ 너무 신기하답니다 ㅎㅎ

 

 

 

 

어류 말고도 파충류도 많이 있는데요!! 뱀 종류가 많이 있더라고요 ㅎㅎ 뱀은 안 좋아해서 사진을 안 찍어왔어요..ㅎㅎ

 

 

 

 

 

 

사막여우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ㅎ  

 

 

 

 

여기서 본관을 둘러봤다고 그냥 나가시면 안 돼요, 꼭 후문으로 나가서 별관을 둘러보셔야 합니다! 

별관에도 다양한 동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안 보고 가시면 후회할 거예요><

 

 

석굴암 , 불국사 >> 점심 냠냠(남정부일기사식당) >> 포석정 >> 버드파크  >> 황리단길(구경구경) >> 저녁 냠냠 >> 월정교 >> 첨성대 >>동궁과 월지 >> 숙소

 

 

[황리단길(구경구경) ]

 

사실 황리단길은 확실하게 목적을 가지고 간 거라서요!! 

저는 황리단길에 밥을 먹고 황리단길 황남쫀듸기를 사 먹으러 갔어요!! 황남쫀듸기가 너무너무너무 먹어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저는 밥을 먹었는데도 황남쫀듸기가 더 맛있었어요...ㅎㅎㅎㅎ 

 

황남쫀듸기 3,000원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해 먹으려고 인터넷에서 연필 쫀듸기 구입했잖아요..ㅎㅎㅎ

저게 3000원이었는데 인터넷에서 12,000원 분량 구매하니까 양이 너무 많아가지고 3,000원이 싸다 생각했는데 싼 게 아니었구나 ㅎㅎㅎ싶었죠 ㅎㅎㅎ근데 맛있어요 배불러도 꼭 드셔보쎄용

연필쫀듸기 구매하실 때 어니언시즈닝 꼭 구매해서 같이 드세요...

연필 쫀듸기링크 걸어둘게요... 제가 구매했던 곳이 제일 저렴하고 리뷰도 괜찮았던 거 같아요 ㅎㅎ진짜 쫀 맛

 

연필 쫀듸기 구매하러 가기

 

 

 

 

 

 

 

저녁은 황리단길 맛집 [료코]

 

 

주소
경북 경주시 첨성로 99번 길 24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오후 03:30~오후 5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8시 30분 라스트오더

전화
0507-1409-7477

편의
무선 인터넷

결제안내
제로페이가능 0

 

 

 

 

 

 

저녁은 황리단길 맛집 알아보고 료코라는 돈가스 맛집으로 갔어요!! 

제가 갔을 때가 아마 오후 6시 되기 전이라서 웨이팅은 없었는데 다 먹고 나오니까 웨이팅이 5팀정도 있더라고요!  역시 맛집인증하는 웨이팅 수 인정인정 

 

 

 

안심카츠14,000

 

이거 처음 먹고 "와 이거 나중에 또 생각날 맛이다" 

딱 이 생각 들었어요, 겉바속촉 ㅎㅋ 진짜 딱 이맛이었어요. 저게 양이 적어 보이는데도 먹다 보면 고기가 두꺼워서 엄청 배불렀어요. 그리고 저기 밥은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료끼누들13,500

 

 

 

이것은 볶음 가락국수!!! 볶음가락국수도 정말 맛있었어요. 직원분이 볶음가락국수 면을 다 먹고 여기 소스에 밥을 비벼먹으면 맛있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그렇게 해 먹었더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밥은따로 안 시키고 돈가스에 나오는 밥을 리필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 

 

 

 

 

 

이렇게 먹고도 황남쫀듸기를 먹었다는 사실...ㅎㅎ 아무리 배불러도 간식 들어갈 배는 따로 있잖아요 ㅎㅎ 

황리단길 재밌는 것도 많고 맛있는 것도 많더라고요 ㅎㅎ 근데 생각보다 빨리다는 가게들도 많았어요!! 오후 8시가 됐는데 불이 꺼진 가게들이 종종 보이더라고요!! 시간 충분히 가지고 가셔서 천천히 둘러보시고 구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경주여행 3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