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공인인증서 폐지후 우리가 해야할 것들!!!(금융인증서 종류, 금융인증서 장단점)

728x90




안녕하세요헤이주리 입니다~~오늘은 추적추적 비가 오고 있네요 ㅎㅎ날이 추웠으면 눈이 왔을거같은데 ㅎㅎ아직 이쪽은 첫눈이 오지 않았는데다들 첫눈은 보셨나요~~???오늘은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해서알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그동안

말도많고 탈도많았던공인인증서가 10일날짜로 폐지되면서그럼 어떻게 해야되는거지?라는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쉽게 말해서 공인인증서의 독점이금융인증서로 바뀌면서 여러 민간업체 중 나에게 가장 편한 인증서로 골라쓸 수 있게 된 것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의 차이점





저 같은 경우는 당장 사용하던 인증서 만료일이 12월 16일이라 사용할 민간 인증서를 선택해야 할 상황인데요!!
주거래 은행만 이용한다면 그 은행의 자체 인증서비스로 간단 인증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지만, 여러 은행을 이용하고 있기에 은행별로 인증을 해야 하니 번거롭더라고요  또한 금융결제원과 은행연합회가 공동 개발한 금융인증서는
범용이긴 하지만, 최초 발급 절차가 기존 공인인증서처럼 까다롭습니다... 저희는 또 사용하기 편해야 되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이동통신 3사의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가능한 '패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아! 그리고 카카오와 네이버와 제휴한 은행이라면휴대전화 번호나 생체인증만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들(금융인증서)도 이제 기존 인증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게 됩니다. 너무 간편해서 보안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서비스 신뢰도와 보안을 평가하는 '전자서명 평가 인정제도'를 도입해 사업자가 운영기준을 평가한다고 합니다.업체별로 보안 수준이 상이한 만큼
기준을 만드는 것 이 가장 중요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는데요, 모든 인증서 관련 업체들은 사업수단이 아닌 정말 철저하게 보안에 신경 써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셨으면좋겠습니다^^
금융인증서 종류 확인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걸로 편하게 이용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