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경남 산청 맛집 및 여행코스 best5!!

728x90

안녕하세요 헤이주리 입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꽃놀이 가기 너무 좋지 않나요 여러분 ??ㅎㅎ 꽃놀이도 좋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꽃놀이 가기 싫으신 분들은 경남산청 여행을 추천합니다!!!!

 

 

 

산청은 경상남도의 남부내륙지역에 위치한 작은 시입니다. 하지만 이 작은 시는 자연경관과 역사유적이 풍부한 관광지가 많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남사예담촌은 어떤 곳인가요?

 


남사예담촌은 산청에 위치한 전통한옥마을입니다. 작은 산동네가 원래 가지고 있던 자연미와 도심적인 미 예술, 역사와 미술이 어우러져 평화로운 분위기의 예술경험을 제공합니다. 방문객은 다양한 전시회 및 갤러리, 교육 및 워크샵 프로그램 등에서 예술, 문화 및 사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남 산청군 단성면 지리산대로2897번길 10

 
전화번호
070-8199-7107
 
편의
주차, 예약
 

 

 


산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남사예담촌을 방문해보았다. 이번 여행에서 느낀 것들과 자주 묻는 질문들을 소개해본다.


 


남사예담촌이란 무엇인가요?

 


산청의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한옥 마을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한옥에서 묵으면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남사예담촌에서 뭐 할 수 있나요?

 


한옥에서 지낼 수 있을 뿐아니라 전통문화 체험도 가능하다. 체험교실에서 인형만들기, 편백나무 가지고 놀기, 가야금 연주교실 등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즐기며 걷기에도 좋다.

 

 

 



한옥에서 묵기에 대한 추천도 받았는데 어떤가요?

 


한옥에서 묵는 것은 굉장히 독특한 경험이었다. 전통문화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은 덤이다. 하지만 활동이 익숙하지 않다면 어렵다. 또한 조금 번잡한 느낌이 들어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에는 좋지 않다.



최근들어 여행코스로 자주 언급되는 남사예담촌. 이곳에서 전통문화와 자연을 함께 누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체험이 익숙하지 않다면 방문하기 전에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경남 산청군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수선사는 아름다운 사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수선사

 

 

 

 이 곳은 특히 연못과 정원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봄이면 홍매화가 활짝 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한다.

 

 

 

 

 


수선사의 입구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5분정도 걸어올라가면 만날 수 있다.올라가는 길 옆으로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서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산책하듯 올라갈 수 있다. 가는길엔 이렇게 나무그늘이 드리워져있어서 햇빛 걱정없이 걸을 수 있었다.

 


연못 앞 작은 다리를 건너면 드디어 수선사가 모습을 드러낸다. 파란 하늘과 초록초록한 산자락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수선사는 고즈넉한 분위기였다. 그리고 제가 갔을 때는 마침 스님께서 마당을 쓸고 계셨는데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었다.

 


마당 한켠에는 카페처럼 꾸며진 공간이 마련되어있었다.음료나 간단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목마르거나 출출하신 분들은 잠시 쉬어가도 좋을 것 같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사서 시원하게 마시며 둘러보았어요. 커피맛도 꽤 괜찮았답니다.
카페 앞쪽으로는 큰 연못이 펼쳐져있었다, 연잎이 가득가득 피어있었다.  8월말 쯤 되면 만개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때 다시한번 가보고 싶다.

 


연못 주변으로는 벤치가 놓여있어서 앉아서 쉴 수 있게 되어있다 곳곳에 놓인 소품들도 아기자기하니 예뻤다
연못 위로는 돌다리가 놓여져있었는데요,  저도 건너면서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돌다리를 지나면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나오는데, 여기는 템플스테이 하는 장소라고 한다. 들어가보지는 못했지만 담 너머로 살짝 보이는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남겨봤다

 


산청 수선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셔도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동의보감촌은 어떤 곳인가요?
동의보감촌은 한방테마공원, 한의학박물관, 약초생태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들을 갖추고 있고 지리산 자락에 위치해서 공기도 맑고 경치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교육적으로도 도움이 될만한 장소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펜션이랑 캠핑장도 있어서 숙박하기에도 좋아요.

 



동의보감촌 안에 볼거리가 많나요?
네 엄청 많아요~~ 먼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주제인 박물관 투어입니다. 저는 박물관 구경하는걸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이렇게 역사깊은 관광지에 오면 항상 박물관투어를 하는 편이에요. 이곳에서는 세계기록유산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을 발간한 허준 선생의 일대기를 담은 ‘허준 테마실’과 조선시대 한의원 모습을 재현한 ‘내의원 관아실’, 우리나라 전통 약탕기와 한약재를 전시한 ‘약령시전시관’등 총 5개의 상설전시실이 마련되어있어요. 관람료는 무료이니 부담없이 둘러볼 수 있답니다.

 



동의보감촌 내에 식당이 있나요?
네 물론이죠! 동의약선관 이라는 한정식집이 있는데 음식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추천!!!. 식사 후에는 근처에 있는 카페산청요 라는 한옥카페에서 커피한잔 하면 딱 좋다

 

 




이번 여름휴가는 청정지역인 산청에서 힐링하며 보내는건 어떨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