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광주오리고기 맛집 개인적으로 매월농원보다 난 여기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헤이주리 입니다~!!! 

오늘은 내 돈 내산 지난 주말에 발견한 오리고기 찐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사실 다른 오리고기 맛집이라고 했던 곳도 가봤었는데 거기도 맛있었는데!! 아 진짜 찐 맛집이다 이런 느낌은 못 받았었어요 ㅎㅎ

 

 

근데... 여기서 오리고기 먹는 내내 드는 생각 우리 가족들이랑 다 같이 다시 오고 싶다!! 뭔가 맛있는 거, 몸에 좋은 거 먹으면 가족들 생각나잖아요!! 그런 곳이었어요 ㅎㅎ 

남광 농원

전화

062-955-5292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고봉로 185번 길 26-11 지번 광주광역시 광산구 산정동 565-1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

오리 참숯

구이 33,000 흑마늘 오리 참숯구이 35,000

기본상차림

기본상차림 요기 요기에 열무를 같이 싸 먹으라고 같이 주세요 ㅎㅎ 여기에 2년 발효시킨 여기 집 맛의 마늘 양념장이 있는데 ㅠㅠㅠ 여기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어요...ㅠㅠㅠ

그 양념장에 저기 보이는 들깨가루를 넣어서 섞어 섞어서 오리고기 찍어서 드시면 진짜 오리고기 먹는 거 맞지? 소고기 먹는 거 아니지??? 아니... 소고기보다 너무 맛있어.... 진짜 둘이서 한 마리 30분도 안돼서 다 먹은 거 같아요... 

 

 

여기만의 2년 발효시킨 양념장이 진짜 오리고기 도둑이에요... 누가 오리고기 다 굽기만 하면 다 가져갔어요... 내입이 가져갔어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지금 생각해 보면  오리고깃집을 들어갔고 사람도 꽤 있었는데 오리고기 굽는 냄새가 안 나는 거예요?? 원래 고깃집에서 나오면 나 고기 먹었어요 쩌어 어기 멀리 있는 사람들도 눈치채잖아요?? 근데 여기는 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그냥 공기도 깨끗했던 거 같아요 ㅎㅎ 

먹었던 오리고기도 냄새가 하나도 안 나고 너무 부드러웠던 거 보니까 오리고기 자체가 싱싱한 고기였던 거 같아요..맞아요..그런 것 같습니다... 

처음상차림에 보이는 처기 반짝반짝 천일염을 고기에 살살살 뿌리셔서 구워주시면 됩니다~!!

하나씩 올리면서 굽는거 보시고 사장님이 그렇게 구우면 한~참 걸린다고 뭉탱이로 올려서 구우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한번에 많이 굽지 않았으면 저희가 먹는속도 한참 못따라올뻔 했어요.... ㅎㅎ 한번에 반접시씩 올려서 구워주세요!!

 

 

 

저기 오리 날개뼈 2개는 가장 처음에 올리셔서 마지막까지 구우셔야 해요 ㅎㅎ 뼈가 있어서 가장 잘 안 익는 부분이기도 해서  가장 처음에 올려서 가장 마지막까지 구운 뒤에 모든 살코기를 드신 뒤에!! 후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저거 먹는데 저는 뭔가 굴비 먹는 느낌 들었어요 ㅎㅎ 

 

 

기본 후식으로 포함되어 나오는 흑임자 오리죽인데 보기에는 그냥 그래 보이잖아요?? 아니 에욥.. 여기에는 짝꿍이 있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처음 상차림에 주시는 단무지 장아찌와 묵은지인데요... 저 장아찌랑 죽이랑 같이 먹으면 죽이 달아버려요~~ 처음부터 함께하는 장아찌와 묵은지라... 죽이 나올 때쯤 되니까 거의 안남아서 더 달라고 해서 같이 먹었어요... 모두들 그렇게 하실 거 같아요...

 

저 장아찌 처음 나왔을 때부터 죽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겠다고 생갔했었거든요... 생각이 너무 잘 맞아버렸어요... 너무 맛있어서 죽까지 다 비우고 나와버렸어요ㅠㅠㅠ

 

죽의 동반자묵은지와 장아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후식으로 오리탕이 있었는데 2~3인분이더라고요 ㅎㅎ 저희는 2명이서 갔었고 오리 한 마리를 다 해치워버린 상태였어서 저거까지 먹으면 남을 거 같아서 도전하지 못했어요... 담엔 그냥 오리탕만 먹으러 와야겠어요.. 저것도 완전히 맛있을 거 같단 말이에요....

 

 

 

요기... 한 가지 특이한 점이 화장실 가려고 화장실 표지판 있는 쪽으로 나왔는데 박물관 st느낌인 곳이 나왔어요 ㅎㅎ여기서 숯불을 만드시나봐요 ㅎㅎ 

 

 

 

 

아궁이가 품은 빨간맛

숯불 구경하면서 화장실 다녀왔어요 ㅎㅎ 

 

 

우리가 사용했던 숯불은 이렇게 만들어졌구나...ㅎㅎ

 

 

여기가 카페야 고깃집이야

 

저희가 남광 농원을 다녀왔을 때는 비가 왔었어요 ㅎㅎ 비가 와서 그런지 훨씬 공기가 상쾌하고 좋았던 거 같아요!! 황토집으로 돼있고 몸에 좋은 음식 먹고 온 거 같아서 배부르게 먹고 나왔는데도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ㅎㅎ

 

 

 

다음에 가족들과 재방문의사 너무 많은 곳이에요 ~!! 오리고기 맛집이나 광주 모임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저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728x90